2020년 6월 16일 매일경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6/614552/
디지털미디어기업 ㈜인터웍스미디어가 ART19과의 제휴를 통해 팟캐스트 광고시장에 진출한다.
인터웍스미디어는 1세대 애드네트워크 전문기업으로 2008년 설립 이후 종합일간지, 경제지, 전문지의 웹·모바일 사이트 광고영역에 자사만의 기술력이 적용된 디지털광고 상품을 개발하여 디지털미디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인터웍스미디어는 미국 팟캐스트 광고 전문기업 ART19의 한국법인 ART19Korea와 제휴를 통해 팟캐스트 광고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ART19의 팟캐스트 광고에 대한 기술력을 한국시장에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팟캐스트 이용자는 가파른 속도로 성장하여 2019년 기준 약 1천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팟캐스트 이용자는 30대가 가장 많으며, 25세~45세 비중이 전체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웍스미디어가 협력하게 될 ART19 팟캐스트 광고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광고주가 팟캐스트 컨텐츠 내에서 원하는 구간에 실시간으로 광고를 삽입/운영할 수 있는 ‘Warp-Free Solution’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기술을 통해 광고주는 최적의 타이밍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다양한 타겟팅 기법을 병행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갈 수 있다.
인터웍스미디어 담당자에 따르면, ‘ART19 팟캐스트 광고는 오디오광고라는 측면에서 라디오광고와 동일하다. 하지만 라디오광고는 단순하게 오디오를 전달만 하는 형태지만 ART19 팟캐스트 광고는 사용자의 광고 소비에 대한 데이터를 집계·분석하여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또한, 광고의 유효 청취수를 과학적으로 제공하는 등 애드테크에 기반한 독보적인 디지털 오디오광고이다.’ 라고 밝혔다.